티스토리 뷰

미운우리새끼 이상민, 오민석이 이국주의 집에 방문하는 에피소드가 방영됐다. 평소 이국주의 팬이었던 오민석이 이상민에게 부탁해서 성사된 만남이라고 한다. 

이날 오민석은 해바라기 꽃다발을 이상민은 소고기와 전기그릴을 선물로 준비했다. 해바라기를 보며 기뻐하던 이국주는 소고기를 보고 "역시 꽃보다는 꽃등심"이라며 기뻐했다. 이날 이국주는 집 안에 있는 포장마차도 공개했다. 

평소 그릴 마니아로 알려진 이국주를 위해서 이상민이 준비한 선물이라고 한다. 소고기도 마블링이 무척 좋아보이는 제품이었다. 

보통 집에 오면 집 안 인테리어나 가구 등을 소개해 주는 것이 보통인데 이국주는 역시 클라스가 달랐다. 이국주는 주방 한 켠에 마련된 "불판 컬렉션"을 소개했다. 평소 그릴 마니아라고 불린다고 하는데 컬렉션이 상당해 보였다. 

보유하고 있는 장비 중에는 고기 자르는 기계, 면 삶는 기계 그리고 양꼬치를 구울 수 있는 불판 등을 소개했다. 

본격적으로 국주네 포차에 자리를 잡은 이들은 먹방을 위한 빌드업을 착실히 수행해 나갔다. 여러가지 밑반찬들과 문어숙회 그리고 냉동 삼겹살이 등장했다.

문어를 처음 먹어 본다는 오문석을 위해서 냉동 삼겹살을 구워서 준비하는 장면에서 삼겹살을 굽는데 연기가 나오는 불판이 버튼을 한 번 누르자 연기가 불판 내부로 슥하고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 불판은 요즘 유행하는 연기 안 나는 전기그릴이고 "안방그릴"이라고 하는 브랜드의 AB201 이라는 모델이다. 

안방그릴이라는 브랜드 중에서도 AB201 이라는 모델이 가장 많이 나가는 모델로 보인다. 가격은 16만원이 조금 넘는다. 연기를 빨아들이는 방식의 전기그릴들은 적어도 10만원은 넘어야 제 기능을 하는것 같다. 

https://coupa.ng/bHN45g

 

안방그릴 연기 기름 걱정 없는 AB201

COUPANG

www.coupang.com

이 외에도 삼겹살을 먹을때는 양념된 깻잎과 쌈무를 함께 싸서 먹으면 고기를 더 많이 오래 먹을 수 있다는 팁도 공유해 줬다. 입맛이 초딩 입맛이라는 오민석을 위해서 된장찌개와 계란 후라이 반숙을 제공해 줬지만 정말 초딩 입맛인 오민석은 분식을 좋아한다고 하면서 준비해준 음식에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날 고기를 먹는 이국주만의 철학이 공개됐다. "고기 쌈엔 무쌈이 진리", "미나리는 싸 먹는게 아니다", "집게 든 사람이 갑이다" 등의 오랜 시간의 경험이 녹아 있는 철칙들을 알려줬다. 

초딩 입맛인 오민석을 위해 이상민이 직접 디저트 제작에 나섰다. 빙수 만들때처럼 얼음을 갈아서 그 위에 생크림을 잘 펴서 발라준다. 그리그 생크림 위에 황설탕을 솔솔 뿌려서 덮어준다.

그리고 토치를 이용해서 황설탕을 살살 녹여주면 설탕이 적당히 굳으면서 디저트가 완성된다. 어린시절 문구점 앞이나 학교 앞에서 하던 달고나 제조법과 얼추 비슷해 보인다. 이상민표 달고나 빙수까지 먹으며 긴 식사 시간을 마무리 했다.

이국주의 개그 스타일을 너무 좋아하는 오민석. 디저트를 먹으며 듣는 이국주의 개그에 너무 행복해 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이 빙수는 얼음 갈아주는 기계만 있다면 한 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찾아보니 빙수기를 그렇게 비싼 제품이 아니다. 3만원 이내인듯 싶다. 이렇게 또 지르게 되는게 인생일지도 모르겠다.)

 

https://coupa.ng/bHN6Ak

 

리빙센스 각얼음 빙수기 강력모터 팥빙수기 LS-IG564W

COUPANG

www.coupang.com

 

 이 글은 TV 프로그램의 예고편이나 본방송을 보고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찾아본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성은 없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미지 출처 : SBS 미운우리새끼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