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N 예능 프로그램 바퀴달린집

TVN에서 매주 목요일 방영하는 "바퀴달린집"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성동일, 여진구, 김희원 이렇게 세 명이서 초대 손님과 함께 여행을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2020년 6월 11일에 첫 방송을 시작했으니 이제 얼마 안 된 신생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바퀴 달린 집이라는 이름에서 짐작해 볼 수 있듯이 캠핑카를 가지고 여행지에 지인들을 초대해서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나눈다는 콘셉트를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바퀴달린집에 온 아이유의 문경 패러글라이딩 체험

패러글라이딩 체험이 걱정되는 아이유

지난주 방영된 7회에는 아이유가 손님을 초대됐는데요. 여진구와 "호텔 델루나"에서 호흡을 맞춘 인연으로 함께한 듯싶습니다. 이날 성동일은 문경에 방문해서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하는 에피소드가 공개됐는데요. 높은 곳에서 활강하는 패러글라이딩에 대한 막연한 공포를 갖고 있던 출연자들을 독려해 함께 하게 됩니다. 

즐긴다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걱정 한 가득인 출연자들

패러글라이딩은 신청 후 몇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몇 시간 후 패러글라이딩에 앞서 강사님께 주의사항을 듣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즐기는 마음으로 타야 한다는 설명에도 긴장한 모습이 역력한 출연자들의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먼저 신청서를 작성하고 주의사항을 듣고 시간을 보내다 다시 오는 방식입니다.

중간에 버섯을 먹는 신이 한참 소개되고 나서 드디어 패러글라이딩을 하러 올라갑니다. (1~2시간 정도는 기다려야 하는 것 같습니다) 

가장 긴장한 모습이 컸던 김희원

특히 가장 긴장한 모습이 컸던 김희원은 패러글라이딩을 타기 직전까지도 두려워하는 듯한 모습이었는데요. 

실제 패러글라이딩에 들어가서는 감동적이라며 눈물을 보이기까지 했습니다. 땅에서 생각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감동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 감동이 너무 커서 기억에서 잊혀질때즘 다시 한번 타고 싶다고 하네요. (가까운 시일 내에 다시 타지는 않겠다는 얘기겠죠? ㅎㅎ) 

활강 BGM으로 아이유의 "좋은날" 선택한 성동일

한편 패러글라이딩을 추천한 성동일은 이미 경험이 있어서 여유가 있어 보였는데요. 하늘에 있는 동안 배경음악으로 아이유의 "좋은 날"을 재생하고 내려왔습니다. 

패러글라이딩 신청 전 자신이 직접 패러글라이딩을 할 일이 앞으로 없을 것 같아서 이번에 도전해 보겠다며 수동적인 참여의사를 밝혔던 아이유였는데요. 비행 시작 전까지는 "이게 잘한 선택일까?"를 연발하며 불안해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비행이 시작되자 너무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여진구는 평소 버킷리스트가 패러글라이딩이었다며 다른 출연자들을 독려했는데요. 버킷리스트 하나를 이룬 것이 좋은지 비행의 즐거움을 온몸으로 느끼는 듯 했습니다. 

땅에 내려선 네 출연자들은 각자의 느낌을 나누며 즐거워 했는데요. 타기 전에는 불안함과 두려움이 있었는데 하늘에서 본 모습이 너무 감동적이고 평생의 추억거리가 될 수 있겠다며 즐거워했습니다. 고소공포증이 있거나 멀미가 있는 사람은 어렵지만 평소 놀이기구를 부담 없이 타는 사람들에게는 즐거운 추억거리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xCzN1UWK7lA

문경 패러글라이딩 위치 - 문경활공랜드

방송 후 문경 패러글라이딩에 관해 알아봤는데요. 공식 홈페이지는 문경활공랜드입니다. 홈페이지에 가면 "바퀴달린집"에 소개된 그곳이 맞다는 팝업이 뜹니다. (요즘 사람들 정말 빨라요) 위치는 중부내륙고속도로 문경새재 IC 에서 조금만 가면 있는 위치인데요. 서울 양재 IC 기준으로 문경활공랜드까지 대략 2시간 20분 정도 걸립니다. 

 

http://www.flyingland.co.kr/

 

::(주)문경활공랜드::

 

www.flyingland.co.kr

문경 패러글라이딩 가격 

  A코스 (기본) B코스(엑티브) C코스(VIP코스) D코스(VVIP코스)
코스 특징 - 866m 문경활공랜드 이륙장에서 이륙
- 문경활공랜드의 기본코스
- 사진 서비스 미포함(추가시 1인 2만원)
- 기본코스가 아쉽다면 강추! 상승기류 코스!
- 써멀을 타고 이륙장보다 더 높이 이동해서 멀리 날아갑니다
- 승객도 직접 조종도 해보면서 2인승 체험비행의 즐거움을 만끽
- 비행중 사진촬영(비행후 바로 파일로 전달)
- 승객비행조정, 스카이롤러코스터
- 동영상 서비스 미포함(추가시 1인 2만원)

- 문경활공랜드의 프리미엄 코스
- 파일럿과 함께 장거리 비행을 하는 코스입니다
- 승객이 직접 조정도 해볼 수 있으며 더 높이, 더 멀리 날아갑니다
- 비행중 사진/동영상 촬영 서비스 (비행 후 파일 제공)
- 윙오버(스카이바이킹) / 스파이럴(스카이롤러코스터)
- 하늘을 나는 꿈을 꾸시는 분들을 위한 특별 코스
- 1200m 이상 하늘로 올라가 또 다른 세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이 코스는 오전 11 ~ 오후 3시까지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 비행중 사진/동영상 촬영 서비스 (비행 후 파일 제공)
- 윙오버(스카이바이킹) / 스파이럴(스카이롤러코스터)
총소요시간
(이동 + 준비 + 비행)
30분 40분 50분 1시간
비행시간 10분 이내 15분 이상 20분 이상 30분 이상
요금(1인) 12만원 16만원 20만원 25만원

 

온라인 오픈마켓에는 작년에 위메프에서 주중 1인 11만원에 풀린 적이 있었던 것으로 나오는데요. (해당 딜은 이미 종료되었다고 나옵니다...ㅠ.ㅠ) 이 외에도 문경 지역을 제외한 다른 지역도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들이 여러 곳 있는데요. 가격도 6만 원대부터 15만 원대까지 다양합니다. 수도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양평에도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링크 남겨 봅니다. 

 

https://coupa.ng/bGNYyu

 

쿠팡! | 양평패러글라이딩 미래항공스포츠 체험비행 이용권

양평패러글라이딩 미래항공스포츠 체험비행 이용권

trip.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