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통에 혼밥, 혼공 잘하는 방법이 소개됐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고 집에서 지내는 나홀로족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집에만 있어야 하고 일상이 깨진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잘 지낼 수 있을지 알아보자. 

온종일 텔레비전 앞에만 앉아 있는 사람들이 많다. 이렇게 일상의 교류가 끊어진 요즘, 사회적 관계를 끊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러면 고립으로 인한 지루함이나 우울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이럴 때는 가족, 친구, 동료와 주기적으로 연락을 주고받는 것이 (우울감 예방에) 좋다고 한다. 음성통화나 영상 통화가 심리적인 거리를 좁힐 수 있기 때문에 최소 하루에 두 번 이상 지인들과 연락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남편은 지방 출장을 가서 안 오고 코로나19 때문에 밖에도 못 나가고 자식들은 결혼해서 저 멀리 강원도에 살고 있어서 집에서 맨날 텔레비전만 보고 있다고 하는 한 주부.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온종일 텔레비전 시청을 하는 사람도 있는데 앉거나 기대거나 누워서 보내는 한가한 시간때문에 가능하면 텔레비전 시청 시간은 하루 2시간 이내로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한다. 

 

코로나 시대 올바른 생활 습관

- 하루 2회 이상 연락 권장

- 하루 2시간 텔레비전 시청 시간 준수

 

혼밥 할 때 올바른 식습관

이렇게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 식사도 간단하게 대충 하거나 즉석식품만 데워서 먹는 경우가 많다. 같이 먹을 사람도 없고 손님이 오는 것도 아니니 이렇게 먹는 것이 잘못됐다고 할 수는 없다. 

이렇게 혼자 밥을 먹을 때 주의 사항이 있다. 

1. TV 및 휴대전화를 보면서 식사 금지

2. 즉석식품 등 단품 메뉴로 식사 금지

3. 1시간 이상의 긴 식사 금지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야 하는 요즘 상황에 이렇게 안 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일반화된 현상이긴 하다. (먹을 때 휴대전화 보는 게 꿀잼인데...) 식사를 하면서 다른 곳에 정신을 팔게 되면 음식을 꼭꼭 씹지 않고 넘길 수 있고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수건을 이용한 스트레칭

움직이지 않아서 찌뿌둥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한 간단한 스트레칭이 있다. 바로 수건을 이용해서 하는 스트레칭이다. 

1. 팔을 등 뒤로 해 위아래로 뻗는다. 

2. 수건의 양 끝을 잡는다. 

3. 위쪽의 팔을 쭉 당겨준다 (양쪽 반복)

 

홈파밍 - 콩나물 키우기

요즘 집에서 채소를 키우는 방법이 유행이라고 한다. 동물처럼 반려식물로 키운다고 하는데 인테리어용으로도 좋다고 한다. 

 

2. 하루에 3~4회 충분히 물을 준다. 

3. 수건으로 빛을 차단한다.

이렇게 홈 파밍을 하면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반려식물 한 번 알아보는 것도 좋겠다. 쿠팡에 찾아보니 실제로 완제품 형태로 팔고 있는 것도 있었다.

 

https://coupa.ng/bJ7vup

 

레디마켓 친환경 콩나물 직접 만들어보자! 교육 건강 자연학습으로

COUPANG

www.coupang.com

 

혼자 공부하기

코로나 시대 집에서 온라인 학습을 주로 하는 아이들. 아이가 집에서 혼자 공부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면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서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많다. 저녁에 늦게 자고 아침에는 늦게 일어난다. 조회만 참석하고 다시 자는 경우도 있다. (요즘에는 실시간 수업을 하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한다) 

이런 경우 학습 분위기를 조성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먼저 집에서 잠옷이 아닌 일상복 차림으로 생활하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소파나 침대가 아닌 책상에서 공부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집에서 게임에 집중하는 아이들도 많다. 

온라인 수업을 하지 않고 게임을 하는 경우는 아이들과 문서 형태로 온라인 수업을 다 하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게임을 하도록 한다든가 적절한 보상을 해주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리고 혼자 공부할 때 활용하면 좋은 필기법도 소개됐다. "코넬식 필기법"이라고 하는데 보통 우리가 구입해서 사용하는 노트들도 이런 필기법을 적용해서 영역을 표시해 놓은 경우도 있다. 

 

모든 것을 혼자 해내야 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연습한다 생각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현 상황에 적응하고 이겨내는 지혜가 필요하다. 

 

 이 글은 TV 프로그램의 예고편이나 본방송을 보고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찾아본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성은 없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미지 출처 : KBS2 생생정보통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