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박한정리

tvN 신박한정리 5화 (양동근)에서는 양동근의 집이 변화되는 모습이 방영됐다. 아이들 셋과 함께 치열한 육아를 하고 있는 양동근의 일상이 공개됐다. 양동근은 너무 많은 짐과 집 구조에 변화를 주고 싶어서 의뢰를 하게 됐다고 한다.

공개된 양동근의 집은 2층 복층구조의 집이었는데 숲이 근처에 있어서 아늑한 모습이었다. 하지만 세 명의 아이들 짐과 그동안 쌓인 짐들까지 정리가 많이 필요해 보였다. 

정리를 통해서 다시 태어난 집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서 새로운 공간으로 태어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 중에서도 드레스룸의 변화가 특히 더 눈에 띄었다. 

뉴욕의 편집샵에 온 것 같다는 말처럼 너무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이다. 원래 테트리스처럼 다닥다닥 붙어있던 리빙박스가 모두 정리되고 깔끔한 북유럽 감성의 흰색 장으로 정리가 됐다. 이 장은 제작진에서 선물을 했다고 하는데 이케아 협찬일 것으로 생각된다. 

실제 이 제품은 이케아의 말름 서랍장을 두 종류를 붙인 것이다. 6칸 와이드 서랍장과 6칸 서랍장을 붙여서 만들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https://coupa.ng/bHyiy3

 

이케아 MALM 말름 6칸와이드서랍 전국 무료조립 .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HyiRg

 

이케아 MALM 말름 6칸서랍장 80x123 cm 서랍장

COUPANG

www.coupang.com

원래 옷이 많아서 2층 창고 같은 방에 옷을 몰아 넣어 놓고 계절이 바뀔 때마다 1층과 2층을 오가면서 옷을 교체해 줬다고 한다. 하지만 이렇게 서랍장과 행거를 가지고 정리를 해줘서 이제 2층에 옷 꺼내러 가지 않아도 된다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다. 

옷을 넣을 공간이 남으니까 옷을 사야겠다고 하는 말에 신애라는 하나를 사려면 두 개를 비운 다음에 사라는 조언을 했다. 이 프로그램은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신애라의 주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삶 속에서 비워내야 할 많은 것들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 보게 하는 것 같다. 

 

이 글은 TV 프로그램의 예고편이나 본방송을 보고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찾아본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성은 없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미지 출처 : tvN 신박한정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