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지의 제왕에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아르간 오일이 소개됐다. 혈관 건강을 지키는 모로코의 황금이라고 소개된 아르간 오일. 주로 여성 헤어 제품에 많이 쓰인다고 한다. 보습력이 좋아 피부와 모발에도 사용된다. 

아르간 오일은 모로코 남서부 지역 아르간 나무에서 나오는 오일이다. 아르간 오일은 약 3000년 전부터 고대 문명인의 영양 공급원으로 쓰였다고 한다. 지배자 계급에서는 질병 치료제로도 사용됐다고 한다. (상처에 오일을 바른다는 언급들이 있다)

아르간 오일은 아르간 나무에서만 추출이 되는데 모로코에서는 아르간 나무를 자산으로 국가에서 관리하고 있다고 한다. 아르간 오일 1리터를 생산하는데 아르간 나무 16그루가 필요하고 20여 시간이 소요된다.

아르간 오일은 유럽연합(EU)이 선정한 신소재 식품(Novel Food)이자 안성성이 입증된 식품이다. 아르간 오일에는 식물성 스쿠알렌이 풍부하다. 스쿠알렌은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식물성 스쿠알렌은 인체에 천연 갑옷 역할을 해주며 노화 억제 항균 작용까지 있다고 한다. 또한 면역력 강화와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식물성 스쿠알렌은 세포 조직에 잘 침투하여 세포 속에 있는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이 식물성 스쿠알렌은 피부 및 인체 중요 장기에 고루 분포돼 있다. 하지만 25세 전후로 급격히 감소하게 된다. 그래서 노년층은 식품 형태로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렇다면 아르간 오일에 들어있는 스쿠알렌 함량은 어느 정도 일까? 아르간 오일 스쿠알렌 함량은 100g당 310mg이다. 

스쿠알렌이 많이 함량 돼 있다고 하는 참치에 비해서 103배 정도 많은 수치이며 아몬드에 비해서도 234배나 많이 함유돼 있는 것이라고 한다. 

아르간 오일에는 항암 효과가 있는 스코테롤과 스피나스테롤이 함유돼 있다. 2003년 발행된 유럽 암 예방 저널에 따르면 스코테롤 48% 스피나스테롤 40% 정도 함유돼 있다고 한다. 

아르간 오일을 주기적으로 섭취해 주면 암을 유발하는 혈장 지질 과산화물을 58.3%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아르간 오일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성인 60명을 2주간 아르간 오일을 섭취하도록 했더니 중성 지방이 17.5% 감소했다는 연구 보고서가 있다. (영양대사학술지, 2005)

아르간 오일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500mg이며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로스팅된 아르간 오일만 식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특히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주치의와 상의 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식물성 스쿠알렌이 풍부한 아르간 오일로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으면 좋겠다. 알약 형태로 복용할 수 있는 아르간 오일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다. 여러 종류 먹어봐야 알겠지만 일단 하나 추천해 본다. 

 

https://coupa.ng/bISy3R

 

솔비타 모로칸 아르간 커넬 오일 500mg

COUPANG

www.coupang.com

 

이 글은 TV 프로그램의 예고편이나 본방송을 보고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찾아본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성은 없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미지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