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요가듀엣7 (Yoga duet7 13IML05) 공장 초기화 하기

레노버 요가듀엣7 (Yoga duet7 13IML05)
레노버 요가듀엣7 (Yoga duet7 13IML05)

행정실에 근무를 하다보면 다양한 노트북을 접할 기회가 많습니다. 다양한 기기를 접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즐거운 일이기도 하구요. 오늘은 얼마전 접했던 레노보 요가듀엣7 태블릿PC 공장 초기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생소한 분들을 위해서 레노보 요가듀엣7 간단한 스펙먼저 체크하고 가겠습니다.

레노보 요가듀엣7 13IML05

설명사양
프로세서최대 10세대 Intel®Core™ i7
운영 시스템최대 Windows 11 Pro
그래픽Intel®UHD 그래픽
디스플레이13″ 2K (2160 x 1350), IPS, 터치스크린, 100% sRGB 레노버 E-Color Pen 및 레노버 Digital Pen (옵션) 지원
메모리최대 16GB
배터리최대 10.8 시간 (MobileMark® 2014) 최대 12.3 시간 (로컬 비디오 재생)모든 배터리 수명은 대략적인 것으로, 두 가지 테스트 방법을 기반으로 합니다. MobileMark® 2014 배터리 수명 벤치 마크 및 최신 Windows 10 업데이트에서 지속적인 1080p 비디오 재생 (150nit 밝기 및 기본 볼륨 수준). 실제 배터리 수명은 제품 구성 및 사용, 소프트웨어 사용, 무선 기능, 전원 관리 설정 및 화면 밝기와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배터리의 최대 용량은 시간과 사용에 따라 줄어듭니다.
저장공간최대 1TB PCIe SSD
오디오2 x Dolby 오디오™스피커 스마트 앰프
크기 (높이 x 가로 x 세로)297.4mm x 205.5mm x 9.19mm
무게최소 0.8kg(태블릿만) 최소 1.16kg(folio케이스 포함)
카메라마이크 array가 있는 1MP HD 720p
색상슬레이트 그레이 오키드
연결WiFi 6 (802.11 ax 2×2) WiFi 5 (802.11 ac 1×1) 호환 블루투스®5.1
포트2 x USB-C 3.1 (1세대, 전원 공급 + DisplayPort + USB 포함) USB-C (USB에서 올웨이즈온 충전 지원) HDMI SD 카드 리더기 헤드폰/마이크 콤보
키보드분리형 블루투스 키보드®5.1
디지털 어시스턴트알렉사 (일부 국가)
s레노버 요가듀엣7 13IML05

가장 큰 특징은 역시 MS의 서피스 프로 계열의 제품이라는 것인데요. 펜도 사용할 수 있고 터치 스크린도 지원합니다. 요가듀엣 5세대 제품이며 6세대 와이파이도 함께 지원하네요. 무게도 1.16kg이라 서브 노트북으로 사용하기 적당한 제품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요가듀엣7 13IML05 공장초기화

이 제품의 공장초기화는 판매를 위해서 공장에서 나왔던 상태로 돌리기 위해서 였습니다. 요가듀엣7 공장초기화는 윈도우11이 부팅된 상태에서도 진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윈도우11이 설치된 계정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상태였습니다. (역시 이런 태블릿 류는 호기심에 사서 오래 보관하다가 장터로 가는 운명인가 봅니다)

암튼 비밀번호를 모르니 공장초기화로 진입하기 위한 단축키를 알아야 합니다. 오늘 이 글의 핵심 되겠습니다.

전원키 + 볼륨UP키“를 5초 동안 누르고 있으면 공장 초기화 할 수 있는 메뉴에 진입하게 됩니다. 복구 키를 가지고 있다면 다행히 바로 공장에서 나온 그 상태로 바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니라면 고생을 조금 더 해야 합니다.

레노버에서 출시한 태블릿PC 들을 공장 초기화 하고 싶은 경우 전원키와 볼륨UP키를 5초 동안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같은 회사 제품들이면 대부분 작동하는 방식인것 같습니다)

이외에 일반적인 레노버 Thinkpad 계열 노트북 들은 전원키를 켜고 F11 키를 누르면 “문제 해결” 메뉴에서 “PC 초기화”를 선택하면 공장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같은 회사의 Lenovo OneKey Recovery 8.0 이 설치된 시스템들은 바로 백업과 복구가 가능합니다. (주로 아이디어 패드 계열 노트북들이 많습니다)

마치며

결국 문제는 황당한 곳에서 해결이 되네요. 이 제품 헬로우라고 윈도우 얼굴인식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로 저에게 왔었는데요. 선생님 얼굴로 인식되게 셋팅된 상태에서 PIN 번호도 모르니 윈도우 진입도 못하고 며칠 보냈네요. (얼굴 한 번만 비춰주고 가시지) 로그인 후 바로 공장 초기화 했습니다. 기본 프로그램들 다 올리고 셋팅하는 과정중인데요.

윈도우 11로 초기화가 되네요. 그리고 이 제품이 2in1 태블릿PC에 펜슬까지 포함된 제품이라서 초기화 후에 펜슬 추가하는데 또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그 동안 이것저것 만지면서 재미있게 놀았는데 이제 보내줘야 할 시간이네요. 이 제품 만지면서 생각난 제품이 서피스 프로 8 버전인데요. 브랜드 네임 벨류에서 밀리는지 가격은 10만원 정도 차이나는 것 같은데 나름 매력적인 제품인것 같습니다. 가벼운 작업 하실 분들은 선택하셔도 좋은 선택지일것 같습니다. (단, 중고로 한 1년 정도 된거 사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새 제품은 가격이 ㄷ ㄷ ㄷ)

덕분에 이번 기회에 윈도우 11 홈에서 계정 생성 없이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외전으로다가 요가듀엣7에 함께 딸려온 레노버 E-Color 펜에 대한 인식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럼 요가듀엣7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

1 thought on “레노버 요가듀엣7 (Yoga duet7 13IML05) 공장 초기화 하기”

Leave a Comment